카타르 월드컵 관련주
본문 바로가기
주식

카타르 월드컵 관련주

by 마스터구 2022. 11. 6.
728x90
반응형

 

월드컵 치킨 관련주

 

 

 

 

#마니커에프앤지

  • 동사는 계육, 돈육 등 육류를 가공하여 다양한 육가공 제품을 생산하는 식품 제조 사업을 영위하며 주요 제품군은 튀김류, 패티류, 구이류, 육가공류, 훈제류등 7가지로 분류됨.
  • 매출 대부분은 국내에서 발생되고 있으며, 삼계탕, 삼계죽 등 일부 제품의 수출을 통해 미국, 일본, 홍콩 등 해외에 판매함.
  • 종합식품회사로서 육가공 제품뿐만 아니라 독자적인 R&D센터를 운영하며 원물 제품, HMR 등 넓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음.

 

 

#마니커

  • 동사는 1985년 9월 27일 계육 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, 2002년 10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.
  • 최근 사회적인 웰빙 식생활 문화의 흐름에 발맞춰 동사는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개발하는 한편 손쉽고 간편하게 즐길수 있는 제품등을 출시하고 있음.
  • 성장 잠재력이 큰 프리미엄 제품인 친환경 닭고기의 매출은 매년 증가하고 있고, 조리가 간편한 춘천 닭갈비와 닭불고기 정육 등의 반조리 제품의 매출도 기대됨.

 

 

#교촌에프앤비

  • 동사는 가맹본부로서 가맹점 경영에 필요한 사업 개념을 설계하고 이를 구체화한 매뉴얼 교부 및 교육, 슈퍼바이저 파견 등 가맹점 영업활동 전반에 대한 지도 관리를 실시함.
  • 외식업, 서비스업, 도소매업으로 분류되는 국내 프랜차이즈 업종 중 동사의 주력 사업인 치킨 업종은 외식업에 포함. 치킨 업종은 가맹점수 기준 상위 5개 업종에 포함.
  • 프랜차이즈는 가맹본부 수익 모델에 가맹점 사업자들이 투자하여 성과를 공유하는 거래 방식임.

 

 

#하림

  • 동사는 2011년 사업부문 중 육계가공 및 사료제조업 등 사업부문 일체를 단순 인적 분할하여 신설된 회사임.
  • 주요 사업으로 양계 및 양계 가공업, 사료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, 동 위탁 사육, 부화, 종계업, 농산, 수산, 축산판매사업을 수행하고 있음.
  • 종속회사인 HBC는 원종계, 종계 사육을 통한 종란을 생산하고 하림애니멀클리닉은 동물성 의약품 도소매를 담당함.

 

 

#팜스토리

  • 동사는 1991년 4월 17일 서일산업으로 설립되어 1996년 6월 2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.
  • 단기적으로는 가격 경쟁력에 밀려 위기를 겪을 것으로 보이지만, 동사의 경쟁력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가족사의 우수한 업무연계성에 있으며, LPC의 도축, 가공 능력 또한 위생과 규모면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.
  • 동사는 돈가의 변동폭이 크고 변수 요인이 많아 시장 예측이 어렵다는 점이 늘 변수로 작용하고 있음.

 

 

#이지홀딩스

  • 동사는 2020년 5월 1일 지주회사 전환을 위해 인적분할하였으며, 분할전인 2020년 5월 1일(분할기준일)까지 배합사료 및 사료첨가제 사업을 영위함.
  • 동사는 현재에도 양돈, 산란, 육계, 오리, 축우산업에 지대한 공헌을 하기 위하여 끊임없는 개혁정신으로 사료산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음.
  • 사료산업은 과학적인 설계기술을 바탕으로 각종원료를 저장, 분쇄, 혼합, 계량, 가공하는 공정을 거쳐 위생적이고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음.

 

 

 

 

 

방송관련주

#YTN

  • 동사는 방송법에 근거하여 종합뉴스프로그램의 제작 및 공급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3년 9월 설립되어 2001년 8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.
  • 당사는 방송채널사용사업(YTN, 사이언스TV, YTN2), 임대사업(남산서울타워, 상암동 사옥) 및 기타사업을 영위하고 있음
  •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12월 31일 기준 약 276만 명으로 국내 언론사 중 1위이고, 네이버 채널구독자는 약 517만 명으로 국내 언론사 중 3위에 올라있음.

 

 

#iMBC

  • 동사 주요사업은 MBC그룹 대표 사이트인 www.imbc.com을 기반으로 방송콘텐츠와 자체 제작 콘텐츠 등 디지털콘텐츠의 서비스 및 유통으로 이루어져 있음.
  • 약 471만명의 회원을 바탕으로 드라마, 예능, 라디오, 연예뉴스 등의 콘텐츠와 연계된 온라인 광고사업, 프로모션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음.
  • 종속회사인 아이포터는 고객이 해외 쇼핑몰에서 주문한 상품을 해외 배송부터 통관까지 대행해 주는 국제배송대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.

 

 

#LG유플러스

  • 모바일과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슈머 사업과 기업인프라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. LG헬로비전, 미디어로그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.
  • 2022년 2분기 모바일 누적 가입자 수는 약 1897만명임. 전년 동기 대비 10.3% 증가했음. 무선서비스 점유율은 2021년 말 24.7%에서 2022년 상반기 25.2%로 뛰었음.
  • AR/VR, 프로야구, 클라우드 게임 등 5G 콘텐츠를 강화 중이며 IDC 신규센터 구축을 추진 중임.

 

 

#SBS콘텐츠허브

  • 동사는 1999년 설립되어 2009년 에스비에스프로덕션의 유통사업부문을 합병하였으며 인터넷 방송사업 및 컨텐츠 유통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임.
  • 동사는 방송콘텐츠의 기획, 투자, 제작, 유통 사업, SBS방송콘텐츠를 인터넷, 케이블티비VOD, IPTV 등 국내 뉴미디어 매체에 제공하는 서비스사업을 주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, 단일 영업부문으로 구성됨.
  • 동사는 지상파 방송에서 SBS방송콘텐츠를 독점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 강점이 있음.

 

 

#SBS

  • 동사는 1990년 11월 14일자로 설립되어 방송사업 및 문화서비스업, 광고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.
  • 동사의 주된 사업은 지상파 TV, 광고사업으로 동사에서 방송된 우수한 지상파콘텐츠를 해외 및 국내 위성방송, 인터넷 등에 판매함.
  • 동사의 사업 내용은, SBS 및 SBS 미디어그룹 홈페이지 운영사업, SBS방송콘텐츠를 국내 인터넷, IPTV, 모바일, 디지털케이블TV 등의 매체에 제공하는 서비스사업과 광고사업, 부가사업이 있음.

 

 

#아프리카TV

  • 동사는 1인 미디어 플랫폼인 'AfreecaTV'의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별풍선 구독 등 기부경제선물 문화를 선도하고 있음.
  • 매출은 기부경제선물로 구성된 플랫폼 매출과 광고매출으로 구분되며, 광고매출은 배너, 프리롤 등 플랫폼 내 광고상품을 판매하는 '플랫폼 광고'와 라이브방송 및 영상제작 등의 '콘텐츠형 광고'로 구성됨.
  • 핵심사업인 'AfreecaTV'로 국내외 시장을 공략하며, 광고와 라이브 커머스 등 신사업을 진행함.

 

 

 

음료관련주

 

 

#롯데칠성

  • 동사는 1950년 5월 9일 설립되었으며, 탄산음료 및 주스 등의 음료 제품 및 소주, 맥주 등의 주류 제품을 제조, 판매하는 종합음료회사임.
  • 사업부문은 음료부문과 주류부문으로 구성되며, 주요제품으로는 '칠성사이다', '레쓰비', '처음처럼', '클라우드' 등이 있음.
  • 동사의 제품은 대형할인매장 및 편의점 뿐만아니라 소매점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판매되며 대리점 채널을 통해서도 운영되고 있음.

 

 

#하이트진로

  • 동사는 1924년 설립된 종합주류판매기업으로 22개의 계열회사로 이루어져 있음.
  • 동사의 영업부문은 맥주사업, 소주사업, 생수사업 및 기타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맥주사업과 소주 사업이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.
  • 맥주 부문의 주요 제품인 테라는 2019년 출시 이후 160일만에 2억병 판매 돌파 등을 기록한 뒤 2022년 6월 기준 29억병 판매를 돌파함.

 

 

#제주맥주

  • 동사는 '크래프트 맥주 대중화'의 비전으로 밀맥주 스타일로 첫 제품을 개발하여 2017년 8월 제주위트에일을 출시하고 다양한 고객 세그먼트에 맞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.
  • 메인 브랜드로는 세 가지의 상시 제품(제주위트에일, 제주펠롱에일, 제주거멍에일)과 2020년 한정판으로 출시한 프리미엄 라인인 제주맥주 배럴시리즈가 있음.
  • 메인 브랜드 제품 외에도 다양한 산업의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특색 있는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함.

 

 

#국순당

  • 동사는 주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3년 ㈜배한산업으로 설립되었으며, 1992년 ㈜국순당으로 상호를 변경함.
  • 동사는 엄선된 원료와 우수한 발효기술을 바탕으로, 주류 제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, '백세주마을'을 통하여 프랜차이즈사업도 영위함.
  • 동사는 '백세주마을'이라는 직영 음식점을 통하여 우리 전통술 및 다양한 안주를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으며, 전국에 2개의 직영매장을 운영 중임.

 

 

#BGF리테일

  • 동사는 2017년 11월 1일을 분할기준일로 분할존속회사인 (주)비지에프(舊 비지에프리테일)에서 인적분할하여 신설된 법인임.
  • 2012년 일본훼미리마트사와 라이선스 계약을 종료하고 당사만의 독자 브랜드 CU를성공적으로 런칭하였으며 한국 시장에 맞는 한국형 편의점 모델을 정립함.
  • 국내 편의점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2018년 몽골, 2021년 말레이시아에 성공적으로 편의점을 출점.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