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철도 신수도사업 협력 논의
관련주
- 동사는 철도신호제어 시스템 개발 및 공급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임.
- 경부고속철도 KTX 1단계(서울-동대구)구간과 2단계(동대구-부산)구간, 호남고속철도, 수도권고속철도를 모두 수용하는 고속철도 관제시스템을 구축했음.
-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은 철도신호관련 용역, 기타서비스업 등을 영위함. 기존의 온라인 광고대행업 종속회사들은 핵심 사업에 집중하고자 매각했음.
- 동사 사업은 철도, 방산, 플랜트 부문으로 분류됨. 철도 부문은 철도차량 제작, E&M (Electrical & Mechanical) 및 O&M (Operation & Maintenance) 등을 영위함.
- 방산 부문은 K계열 전차와 차륜형장갑차 양산사업, 창정비 사업 등을 수행함. 플랜트 부문은 제철설비와 완성차 생산설비, 스마트팩토리 설비 등을 납품함.
- 매출은 레일 63%, 디펜스 28%, 에코플랜트 9%로 구성됨.
- 동사는 토공사업을 주력으로 하며 도시개발사업, 부동산임대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.
- 현재 건설 산업은 향후 국내 시장은 대중교통시설 투자 및 광역경제권 활성화 등으로 당분간 증가가 예상되며, 정부 차원의 건설산업 구조개편 및 사업비 절감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예정임.
- 양양 양수발전소의 수직구 공사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슬립폼 공업을 적용하여 특허를 출원하는 성과를 이룸.
- 동사는 1957년 설립된 종합건설엔지니어링 기업으로, 2011년 도화엔지니어링으로 사명을 변경함.
- 동사는 물산업, 도시, 철도, 플랜트, 수자원 등 SOC 전 분야에서 종합토목설계업, 종합감리전문업 등 전문적인 엔지니어링업과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발전소를 건설하는 등 발전사업을 진행하고 있음.
- 동사는 업계 최고/최다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으며, 이를 바탕으로 동종업계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음.
이 글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포인트를 제공받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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